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는 특정세목에 대하여 지방세의 부가사실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문서입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는 정부24에서 발급할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뒤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를 검색합니다. 혹은 아래에 파란버튼을 누르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이 정보는 이미 작성되어있고, 필수기입사항은 빨간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사용목적은 필수로 작성해야 합니다. (과세년도는 필요에 의해 변경 가능합니다.)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으로 과세목록이 나타납니다. 세목별로 나타나니 선택하시면 필요한 세목별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필요한 세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민원신청을 다시 누르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접수했던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미리보기를 할수있습니다.
PDF로 저장도 가능하고 프린트기가 연결되어있으면 출력도 가능합니다.
이상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