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로 쉽게 발급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을 PD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프린트기없이 인쇄물이 필요한경우라면 근처 행정복시센터(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무인발급기를 통하여 발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인쇄물을 발급할경우 수수료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은 정부24사이트를 통하여 발급할수있습니다.
아래 “정부 24 바로가기”를 누르면 정부24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정부 24사이트로 접속하뒤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상단에 서비스→ 민원신청→신청조회 발급
주민등록등본 검색
이와같이 검색으로 들어갈수있는 방법과 하단의 파란링크 “주민등록등본(초본)교부 신청 바로가기”를 통하여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수있다.
주민등록표등본 초본 발급비용은 1통에 400원을 지불해야하나, 인터넷으로 발급받을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신청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본인의 주소지(시,구)에 맞게 선택해야합니다.
하단의 선택발급으로 선택시, 과거주소의 변동사항 및 세대구성정보,세대구성원정보,주민등록번호 뒷자리의 유무를 선택하여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립합니다.
또 한번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를 인증합니다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신청내역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신청내역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후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에서 대상을 PDF로 설정후 저장버튼을 누르면 PDF로 저장됩니다.
주민등록등본으로 저장하면 PDF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